원광보건대학교 국제개발원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뭐 했나요?
좀 더 크게 말해 줄래요?
소리가 너무 작아요.
수업 준비 됐나요?
전에 이 단어 들어본 적 있나요?
다음 문장 읽어 보세요.
Please read the next sentence.
제가 한 말을 따라 하세요.
다시 한 번 해보세요.
왜 그렇게 생각해요?
질문 있나요?
완전한 문장으로 말해야 해요.
Please answer in a complete sentence.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시다.
Let’s move on to the next page.
오늘 배운 거 복습해 봅시다.
Let’s review what we learned today.
숙제 꼭 해오세요.
02 Greeting (before the class) (인사를 나누며)
오늘 뭐 했나요?
오늘 하루 어땠어요?
학교는 어땠어요?
일은 어땠어요?
지난 주말에 뭐했어요?
수업 전에 뭐하고 있었어요?
What were you doing before class?
아침/점심/저녁 먹었어요?
Did you have breakfast (lunch/dinner)?
Have you eaten breakfast (lunch/dinner)?
아침/점심/저녁으로 뭐 먹었어요?
What did you have for breakfast (lunch/dinner)?
학교 몇 시에 갔어요?
집에 언제 왔어요?
어제 언제 잤어요?
오늘 기분이 어때요?
03 When finding a problem with the class (수업이 원활하지 않을때)
얼굴이 안 보여요.
이제 얼굴이 보여요.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There is a problem with the internet connection.
The internet connection is not good.
전화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The phone connection is not good.
There is a problem with the phone connection.
소리가 안 들려요.
잘 들리나요?
이젠 좀 잘 들리나요?
이제 소리 들려요.
좀 더 크게 말씀해 주시겠어요?
채팅방에 타이핑 해주세요.
04 When doing a review before the class (수업 전 리뷰하면서)
숙제 했나요?
2과 예습 했나요?
Did you read Unit 2 for today?
예습 했나요?
수업 준비 됐나요?
어제 OOO을 공부했어요.
어제 배운 유닛 제목이 뭐였죠?
Can you give me the title of our unit yesterday?
Could you tell me what the topic was yesterday?
어제 뭘 공부했죠?
05 Matters of indication, Questions (선생님의 지시사항 및 질문)
이 단어 들어본 적 있나요?
“starving”단어 들어본 적 있나요?
Have you heard of the word “starving”?
“starving”에 대해 알고 있어요?
What do you know about “starving”?
“starving”단어의 뜻에 대해 알고 있나요?
Do you know the meaning of the word “starving”?
먼저 읽어 주시겠어요?
Could you read it for me first?
질문을 읽어 주세요.
다음 문장 읽어 주세요.
Please read the next sentence.
I want you to read the next sentence.
따라 읽어 주세요.
한 문장씩 따라 읽어 주세요.
다시 한 번 해보세요.
한 번 더 해보세요.
다시 발음해 볼래요?
제 질문에 답해 보세요.
질문에 자신의 답을 해 주세요.
Give me your own answer for each question.
왜요?
왜 아니죠?
왜 그렇게 생각해요?
질문 있나요?
지금까지 질문 있어요?
질문 있으면 말씀하세요.
06 When correcting the sentence (틀린문장 교정해 줄때)
완전한 문장으로 말해야 해요.
You need to make complete sentences.
Please answer in a complete sentence.
이렇게 말하는 게 더 좋아요.
“15살”이라고 말하는 대신, “저는 15살입니다.”라고 말하면 좋아요.
Instead of saying just “fifteen”,it would be much better to say “I am fifteen years old.”
좋지만, 이렇게 말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That’s OK but it would be better if you’ll say it this way…
Your answer is correct, but it would sound better if you’ll say it this way…
잘했지만, 완전한 문장으로 말하는 게 더 좋아요.
You did great but it would be better if you’ll say that in a complete sentence.
잘했어요. 이 단어 다시 한 번 따라해 볼래요?
All right, but could you report saying this word again?
미안하지만 다시 한 번 따라해 줄래요?
잘했어요!
Good job! Great job! Nice job!
That’s good! That’s great! That’s nice!
아주 좋아요!
정확해요!
훌륭해요!
Excellent! Superb! Fantastic! Awesome! Perfect!
멋져요!
Wonderful! Amazing! Impressive!
축하해요!
잘할 줄 알았어요.
계속 열심히 해주세요.
하이파이브 해주세요.
9페이지 펴세요.
9페이지 넘겨보세요.
9페이지 보세요.
9페이지 공부해 봅시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갑시다.
Let’s move on to the next page.
다음 질문으로 넘어 갑시다.
Let’s go on to the next question.
다음 단락으로 넘어 갑시다.
Let’s go on to the next paragraph.
첫 번째 그림을 보세요.
09 When finishing the class (수업을 마치면서)
오늘 배운 걸 복습해 봅시다.
Let’s review what we learned today.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해 주세요.
Please review the lesson you learned in the class.
오늘 공부한 거 복습하는 거 잊지 마세요.
Don’t forget to go over what we studied today.
숙제 꼭 해오세요!
Make sure to do your homework.
숙제 하는 거 잊지 마세요.
Don’t forget to do your homework.
다음 수업 전에 글 읽어 오세요.
10 Greeting (after the class) (수업 후 인사하면서)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시간이 다 되었어요.
얘기할 수 있어서 반가웠어요.
오늘 수업이 재미있었어요.
오늘 밤에 뭐 할 건가요?
What’re you going to do tonight?
이번 주말에 뭐 할 건가요?
What’re you going to do this weekend?
What’re you doing this weekend?
안녕히 가세요.
몸조심 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밤 되세요!
좋은 주말 되세요.
멋진 휴일 되세요!
불금되세요!
내일 또 얘기해요.
다음에 얘기해요.
내일 뵈어요.
다음 주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