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안내

교재구성

교재구성
교재 구성 Speaking Book 3권
권당 15units, 총 45 units
e-learning 자기주도학습 (동영상 강의 포함) 제공
Unit 구성 Topic Questions & Key Sentences 해당 unit에서 배울 주제를 3가지 유형의 질문과 주요 문형을 제시해 줍니다. 미리 어떤 내용을 학습하게 될지 알려주며 주요문형 위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마지막 Oral Presentation파트에서 주요문형들을 이용해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게 됩니다.
Dialog 주요문형들이 수록된 흥미로운 주제의 대화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학생의 감성과 실생활에 맞는 이야기들이 나옴으로써 영어학습의 친숙함을 주고 실제 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해석과 vocabulary를 함께 실었습니다. 몇 개의 blank를 두어 학습자 스스로 내용에 맞는 적절한 단어를 넣어보고 맞추어 보는 재미도 추가했습니다.
Do It Yourself 유용한 Vocabulary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Talk about yourself]파트에 작성해보고 말해봅니다.
Dialog의 대화문을 서술형으로 바꾸어 말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Pre-Speaking Topic Questions와 Key Sentences에 나온 주요문형들에 대한 연습을 합니다. 몇 개의 어휘를 주어진 문장에 넣어 완전한 문장을 말해보는 연습을 하고 주요 질문에 따른 여러 형태의 답변도 연습해봅니다.
Further Speaking Simple Topic Speech : 주어진 사진을 보며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원어민 교사의 coaching하에 free talking이 가능합니다.
Role-Play :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이야기를 원어민 교사 또는 친구와 함께 묻고 대답해보는 학습 파트입니다.
Oral Presentation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이야기를 주요 질문과 문형을 이용해 5문장 이상으로 작성해 보고 그 이야기를 스스로 큰소리로 말해보는 파트입니다. 페이지 아래에 나와있는 [Sample Speech]를 모범답안 삼아 자신의 이야기를 멋지게 표현해봅니다.
교재의 특징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생활영어를 접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친숙함을 기를 수 있으며, 영어를 실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말하기와 쓰기 등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5개의 unit을 통해 다양한 주제를 접할 수 있으며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주위환경, 즉 가족, 학교, 이웃 등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주요 문형을 이용해서 영어로 작성해보고 말해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대학생활이나 전공과목에 관한 주제 또는 앞으로 필요하게 될 직업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었습니다.
같은 주제의 이야기를 어휘나 문형을 좀 더 확장시켜 다음 권에서 다시 한번 반복해 학습함으로써 세련된 영어문장 구사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ff-line 교재수업과 e-learning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반복학습이 이루어지며, on/off-line에서 학습한 내용을 가지고 화상영어수업을 통해 원어민 교사와 한번 더 말해봄으로써 영어학습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On/Off-line 학습 매체를 통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4대 영역의 입체적이고 효율적인 훈련이 가능합니다.